이화수

1
1
1
1

뉴스

  • 신문보도자료
  • 영상보도자료
[공지] 소담애, 중소기업청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
  글쓴이 : 소담애     날짜 : 14-08-28 10:03     조회 : 1891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8199 (1167)


소담애, 중소기업청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


20140827091512_500447_550_248.jpg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정보에 밝아야 한다. 어떤 분야가 유망창업 분야인지 잘 알아보고 창업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철저하게 준비한 후 창업을 하려고 해도 어떤 브랜드의 프랜차이즈가 경쟁력이 있고 어떤 분야에서 소자본 창업을 해야 좋을지 제대로 판단하기란 쉽지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족발.보쌈 전문점 ‘소담애(대표 이영환, www.sodamae.com)’가 2014년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 진흥원이 주관한 우수프랜차이즈에 꼽혀 눈길을 끈다.

우수프랜차이즈 선정은 수준별 맞춤형 연계지원 및 우수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를 육성해 가맹본부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년 소상공인진흥공단이 가맹본부와 가맹점 서베이 평가 후 1~4 등급으로 등급을 구분하는 것으로 진행되며, 평가 항목은 가맹본부, 가맹점사업자, 계약, 시스템운영, 관계, 시스템 성과의 6개다.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브랜드 중 직영점 1개와 가맹점을 10개 이상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또는 가맹점이 50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가맹사업 업력 1년 미만 또는 완전자본잠식상태인 브랜드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2014 우수 프랜차이즈에 이름을 올린 소담애 역시 이런 과정과 심사를 거쳤는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전폭적인 지지를 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소담애는 개설문의, 가맹상담을 포함하여 상권분석, 가맹계약, 인테리어 계약 및 공사, 본사교육까지 세분화된 관리 시스템을 자랑한다. 또 가맹점의 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매출관리,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2030 세대에 어필할 만한 카페형 매장 인테리어도 빼 놓을 수 없다. 유러피안 빈티지 감성을 담아 족발 음식점이지만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소담애 이영환 대표는 “차별화 된 맛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가맹점 지원 시스템이 소담애가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 것 같다”며 “프랜차이즈 창업이나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브랜드가 창업 아이템이나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